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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오픈

by ss0924 2021.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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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도 많았도 이슈도 많았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오늘 오픈했습니다.

일단 피씨와 모바일에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데 현재 모바일보다는 피씨로 플레이 하는것이 훨씬 쾌적하고 편하긴 합니다.

먼저 피씨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 | Daum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 | Daum게임

감히 신의 영역을 넘보다

odin.game.daum.net

링크된 다음게임 홈페이지로 접속하신후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그리고 게임플레이를 누르시면 간단하게 실행 완료가 됩니다.

 

요세 나오는 게임들은 일단 커스텀이 여러 종류라 케릭만드는 재미도 있는듯 합니다.원하는 케릭으로 만드신 후 게임에 접속하면 인트로 영상이 나오고 튜토리얼 전투가 발생합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린 게임 답게 대기도 있고 사람도 엄청 많이 접해있어 시끌시끌한 분위기입니다.모바일게임 답게 모든건 자동으로..진행이 됩니다.

 

 

아직 얼마 플레이 해보지 않아 게임성에 대한 문제점은 크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바로..현금결제에 대한 부분이 좀 심하게 다가왔는데요, 소환수가 지상과 공중으로 2가지로 나뉘어 있고 등급별로 상당히 많으며, 아바타로 불리는 변신이 이미 오픈 첫날 부터 신화를 넘어 전설까지 있습니다..

패키지를 판매도 하는데 비싼 패키지는 10만원이 넘어가는 금액에 판매가 되고..아직 무과금으로 플레이하면서 보석 수급은 한번도 이뤄지지 않았으니..궁극적로는 무과금은 정말 노가다를 심하게 해야 보석이 수급이 되는 구조로 되어 있는듯 합니다.

 

 

헤비과금러들은 별 문제가 없겠지만 라이트 유저나 무과금유저분들은 정말 힘들 수 있는 게임인듯 합니다. 리니지2M과 흡사한 과금 구조를 지녔고,시스템도 비슷하게 흘러가는 점이 저는 별로 좋게 보이지 않습니다.도감작이나, 장비 도감, 아바타 뽑기,2종의 소환수, 아인하사드의 개념인 미미르의 샘물등..개발비를 건져야 되겠지만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먼저드네요.NC가 만들어 놓은 과금정책이 모바일 시장 전반에 깔려 있고, 점점 돈을 많이 지불하게끔 만드는 상황이 불편합니다.

 

제가 콘솔게임을 좋아 하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고요. 정당한 과금은 저도 인정합니다.취미생활로서 어느정도의 투자도 있어야 개발사들도 힘을 내서 좋은 게임들을 만들어 줄테니까요.하지만 지금이런 오딘이나, 리니지M 같은 과금 구조는 지양하고 싶습니다.

리뷰를 위해 플레이 했으나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은 아닙니다.

게임 자체의 즐거움은 있는 듯 해 보이나, 과금을 하지 않으면 한계가 금방오는 게임입니다.그래픽과 연출을 잠깐 즐겨보고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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