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플스5 - 저지아이즈 리뷰

by ss0924 2021. 5. 18.
반응형

 

용과 같이를 제작했던 용과같이 스튜디오에서 발매한 저지아이즈.기존 드래곤엔진과 용과같이의 무대인 카무로쵸를 활용해 색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사실 용과 같이 아류작으로 남을까봐 걱정도 했었는데 막상 플레이 해보니 용과같이는 생각도 안나고 저지아이즈만의 색갈이 진하게 있더군요.물론 시대와 배경이 같기에 '동성회'라던지, 전투 기술중 비슷한 기술이 존재하는 것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스토리는 뻔해 보이지만 뻔하지 않다고 해야 할까요?여러 반전들도 있고 드라마나 영화를 보듯이 빠져들게금 이야기의 강약조절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확실히 용과같이 시리즈를 전부 플레이 했었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있어서는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어서 그런지 너무나 좋았습니다.

 

그래픽은 사실 그리 기대 하지 않았습니다. 용과 같이6의 분위기와 비슷했기 때문이죠.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5로 리마스터 되면서 엄청나졌습니다.

프레임이 60프레임으로 올라가고 로딩이 획기적으로 줄고 이런것도 즐거웠지만 무엇보다 좀더 리얼해진 표정묘사, 주변환경묘사, 광원등 무엇하나 마음에 들지 않은 부분이 없었습니다.

특히나 용과같이를 즐겨본 분들이라면 액션신이나 이벤트신에서의 연출은 기가 막힌것을 알고 계실텐데 이번작품은 그러한 연출이 한단계 더 발전해서 눈을 즐겁게 합니다.

 

 

다양한 서브퀘스트와 즐길거리가 즐비합니다.

사실 메인스토리보다 이쪽이 시간이 더 들어간다고 봐도 될정도로 볼륨이 어마어마 합니다. 오락실의 게임들이 대폭늘었고 무엇보다 버추어파이터5를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주변 상인들과 엔피씨들과 관계를 쌓을 수 있고 여자친구를 만들 수도 있으며,다양한 먹거리들도 즐비해 실제 배가 고파지게 만드는 엄청난 게임입니다.

드론레이스라는 극악의 난이도의 서브퀘스트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용과같이의 개그요소를 느낄 수 있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많아서 즐겁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19,800원에 구매가능 한 게임이고, 리마스터 또한 같은 가격입니다.

2만원이 안하는 게임에서 나올 수 없는 스토리, 연출, 매력적인 케릭터, 다양한 즐길거리등 할게 너무나 많은 게임입니다.

물론 할게 많기만 한 게임이 아니고 재미도 그만큼 보장되어 있는 게임이고,

2021년 9월 24일 저지아이즈2도 발매 예정일 만큼 인기도 있는 게임입니다.

용과같이 시리즈를 전혀 안해보셨어도 플레이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고, 스토리 자체도 어렵지 않은 스토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고민중이신 분들은 구매하시면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겁니다.특히, 버추어파이터5를 즐길 수 있다는 것으로도 반은 먹고 들어가는 타이틀이 아닐까 합니다.

 

한번 플레이 해보세요!!

시간 가는줄 모르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