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바이오하자드 건서바이버1을 아십니까?

by ss0924 2021. 4. 29.
반응형

 

바이오하자드 타이틀을 걸고 망작 1호가 되어버린 비운의게임.

바이오하자드 건서바이벌 되겠습니다.

 

캡콤의 실험정신으로 만들어졌다고 애써 위안하고 포장해도, 이게임은 망작입니다.

실제로 망한게임 1호가 되었구요.조작도 굉장히 불편하고 시점도 불편하고 스토리로 짧고, 가격은 비싸고 총체적 난국입니다.플레이타임은 다돌아다니고 기를쓰고 해도 2시간?3시간 이면 끝이 납니다.빨리 하면 1시간이면 끝이고,스피드런 하는 사람들은 30분 안쪽으로 게임이 클리어가 됩니다.

첫발매된 외전작으로 주인공은 무려 레온의 친구로 설정 되어 있고, 라쿤시티의 전염시간대와 시간을 공유합니다.딱 이정도인 게임입니다.

 

바하3가 출시 한 이후 나온 게임인데 그래픽 상태가,...

 

 

이 바이오하자드 건서바이버는 세이브가 없습니다. 죽으면 컨티뉴를 해야되고 이 컨티뉴 횟수에 제한을 걸어 놔서 계속 죽어는다면 이어서 플레이도 할 수 없는 엄청난 게임입니다.가정용으로 발매된 주제에 무한컨티뉴도 아니고,무엇보다 게임 레벨디자인이 잘 못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쉬운 듯 하다가 후반에 가면 타일런트가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데 이때 토나옵니다.체력회복 템인 허브가 잘 안나오는데다가 주인공의 피격 판정 위치가 이상해서 공격 피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화기역시 기본 권총이외 4종이 있지만 이 화기들의 탄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 함정이 있고, 불편한 조작으로 적의 공격을 피하는 것도 힘이 듭니다.조악한 그래픽 은 덤이구요.

 

하지만 단점만 있지는 않습니다.실험작의 역활로선 충분한 역활을 해줘서 많은 개선점을 보여준 게임타이틀입니다. 이후 발매되는 건서바이버 타이틀들은 이 건서바이버1의 불편함과 인터페이스들을 수정하면서 발매되어 점차 나은 게임으로 나아가고 있었습니다.

1에 비해 나머지들이 나은 수준이지 다른 외전들 대부분 망작이고 사골들이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임은 처음 발매될때 하우스 오브더 데드 같은 게임이 나오길 바랬는데 멋지게 배신을 한 첫 게임입니다.

 

불편한 조작감과 구린 그래픽을 참을 수 있으시거나 바이오하자드의 정말 광팬이 아니시라면 플레이를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세이브를 하고 싶나 애송이?

 

반응형